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 해 첫 날 개화산 해맞이 행사

최종수정 2014.12.25 19:23 기사입력 2014.12.25 19:23

댓글쓰기

강서구, 2015년 해맞이 행사 1일 개화산 해맞이 공원서 개최...을미년 새해 힘찬 출발 다짐하는 ‘소망엽서 보내기’ 행사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을미년 새해를 맞아 1월1일 방화2동 소재 개화산 정상 해맞이 공원에서 ‘2015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의 해맞이 명소 개화산에서 찬란히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강서구의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을미년의 밝은 희망과 꿈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오전 6시4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데 특히 올해는 ‘소망엽서 보내기’ 행사를 함께 마련해 새해 의지와 각오를 다짐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해바뀜의 길목에서 부풀어 오르는 꿈과 간절한 희망을 소망엽서에 적어 정상에 설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 또는 자신에게 2개월 후 우체국에서 대신 전달해준다.
2014년 새해 해맞이 행사

2014년 새해 해맞이 행사


희망이 담긴 엽서를 2015년 새해에 받아봄으로써 소망했던 목표가 이뤄졌는지를 되돌아보는 타임캡슐 역할을 하도록 해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식전행사로는 주민들의 기운과 흥을 돋울 사물놀이가 펼쳐지고, 새해 대망의 빛을 기다리는 대북의 힘찬 공연으로 본행사가 시작된다.

이어 강서문인협회의 시낭송, 성악공연, 신년 메시지 낭독, 신년 덕담, 소망 인터뷰 등이 이어진다.

일출시각에는 해가 떠오름과 동시에 만세삼창을 하고, 참석자간 새해인사, 기념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새해 첫날 서울시 일출 예정시각은 오전 7시47분이다.

강희순 문화체육과장은 “가까운 곳에서 온 가족이 함께 일출을 보며 새해를 맞이하고 소원을 빌면서 희망을 다짐하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강서구 새해 해맞이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