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 아 소 뷰티풀'…허스키 보이스 원조가 떠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카커, 폐암 투병 중 타계…'사관과 신사' 주제가도 유명
존 카커.(사진=존 카커 홈페이지)

존 카커.(사진=존 카커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노래 '당신은 정말 아름다워(You Are So Beautiful)'로 유명한 영국 록앤드블루스의 전설적 가수 조 카커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70세.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카커가 폐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그는 미국 콜로라도의 한 목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생을 보내다 이날 유족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조용히 숨을 거뒀다.
특유의 거친 음색으로 유명한 카커가 부른 '당신은 정말 아름다워'는 1975년 빌보드 차트에서 17주간 1위를 기록했다. 또 한국에서 흥행을 거둔 영화 '사관과 신사'의 주제가로 가수 제니퍼 원스와 함께 부른 '저 높은 곳을 향해(Up Where We Belong)'는 1983년 그에게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는 또 비틀스의 '친구의 도움을 조금 받는다면(With A Little Help From My Friends)'을 리메이크해 일약 스타로 발돋움했다.

카커는 1944년 영국 셰필드에서 태어나 캐벌리어스의 멤버로 1959년 데뷔했다. 이후 긴 무명 생활 끝에 1969년 봄에 자신의 첫 앨범을 발표한 뒤 두 번째 앨범을 통해 미국에 진출했다. 그는 백인이 흑인과 같은 발성과 톤으로 노래를 부른다고 해서 만들어진 '블루 아이드 소울' 장르의 거장으로 알려져 있다.

카커의 에이전시 측은 "의심의 여지없이 그는 영국 최고의 록앤드솔 목소리를 가진 가수였다"며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으면서 겸손하고 친절했던 그를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