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토픽, 댓글 기능 통해 이용자 참여 확대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토픽 의견 심플 피드백

카카오토픽 의견 심플 피드백

AD
원본보기 아이콘

'의견’ 코너서 콘텐츠 별 댓글 등 이용자 참여 확대
이용자 참여로 관심사 기반 추천 모델 정교화 기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카카오 (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23일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카카오토픽에 이용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공간인 ‘의견’ 코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토픽 내 모든 콘텐츠 하단에 위치한 의견 창에서 개인의 감상이나 토픽 관련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댓글로 남길 수 있다. 의견에 올라온 댓글에는 공감 또는 비공감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획득한 공감과 비공감 수에 따라 다른 이용자들의 댓글을 호감도 높은 순으로 정렬해 보고, 이용자 별 프로필 페이지를 방문해서 작성한 댓글과 찜한 콘텐츠들을 모아 볼 수도 있다.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고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의 재미를 더한다.

콘텐츠 별 의견 등록 횟수는 토픽 목록에서 찜 횟수, 공유 횟수와 함께 보여진다. 다른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인기 콘텐츠만 확인하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편리한 기능이다.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기보다 콘텐츠 자체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카카오토픽 내 개별 설정 메뉴에서 의견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된다.

현재 의견 코너는 카카오토픽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버전에는 내년 1분기 중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토픽 iOS 버전에도 심플 피드백 기능이 추가됐다. ‘꿀잼’ 카테고리 콘텐츠에는 ‘꿀잼 또는 ‘노잼’ 아이콘으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다른 카테고리의 콘텐츠에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등 다섯 가지 감정으로 구성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버튼을 선택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선택을 많이 받은 캐릭터의 얼굴이 점점 강조돼 재미를 더한다.

카카오토픽은 지금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 계정을 가진 이용자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