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PC방 가려고"…겁없는 10대 2명, 아파트 소방장비 훔쳐 팔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파트 소방장비 훔친 10대 2명 경찰에 붙잡혀

아파트 소방장비 훔친 10대 2명 경찰에 붙잡혀

AD
원본보기 아이콘

"PC방 가려고"…겁없는 10대 2명, 아파트 소방장비 훔쳐 팔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화재를 대비하기 위해 설치된 아파트의 중요 소방장비를 훔친 10대 2명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9일 광주 남부경찰서는 아파트 각 층에 설치된 소방장비를 훔친 혐의(절도)로 A(14)군 등 10대 2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A군 등으로부터 장물을 사들인 혐의(장물 취득)로 고물상 업주 B(36)씨 등 2명의 연루 여부도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군 등은 지난달 30일 오후 11시45분쯤 광주 봉선동 모아파트 2개동의 15개 전 층에 설치된 소방전 소방호스 38개를 모두 훔쳤다.

이들은 최근까지 광주 지역 아파트 14곳의 소방전에 보관 중인 소방호스 관창 109개(270만원 상당)를 훔쳐 고물상 B씨 등에게 헐값에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소방호스에서 동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관창 부분만 떼어내 고물상에 팔아넘긴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 복도에 설치된 소방전과 소방호스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119 등이 도착하기 전 초기 화재진압을 하기 위한 것. 하지만 물의 세기와 양을 조절하기 위한 관창이 없을 경우 소방전은 무용지물이 된다.

경찰은 정군 등이 소방호스와 연결된 관창이 손으로 돌리면 쉽게 분리된다는 점을 알고 이를 상습적으로 훔쳐 팔아왔다고 설명했다. A군 등은 아파트 주민들이 잠든 야간에 주로 범행을 저질렀다. 이들은 아파트 CCTV가 설치된 1층에서는 범행을 저지르지 않는 치밀함도 보였다.

A군 등은 관창을 고물상에 팔아넘긴 돈으로 그동안 PC방을 전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군 등은 광주 남구 한 아파트 복도에서 관창을 떼어 내다가 뒤늦게 귀가한 주민에게 들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여죄를 수사 중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