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덕수리 5형제' 윤상현 "캐릭터 너무 답답, 감독에게 투덜댔다"(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덕수리 5형제'의 배우 윤상현

영화 '덕수리 5형제'의 배우 윤상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배우 윤상현이 전형준 감독이 5년간 준비한 영화 '덕수리 5형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윤상현은 2일 오전 서울 모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기대를 많이 하고 보지는 않았는데 감독님이 허투루 만들지 않았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언론시사회 때 영화를 처음 봤다. 나도 그렇게 기대를 많이 하진 않았다. 찍으면서도 전형준 감독이 5년 간 준비했다고 했는데, 영화보면서 신선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기존에 있던 코미디 영화가 아니고 신선했다. 오래 준비한 게 다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윤상현은 이어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시나리오를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며 "촬영현장에서 감독에게 많이 투덜댔다. 엔딩 장면에서 막내 동생을 구하려고 무릎이 다 까지고 그랬다. 맨 마지막에 하면 안되겠냐고 물었는데 첫째 수교가 앞에서 잡아줘야 한다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난 맨 뒤에서 하고 싶었다. 그 뒤로 계속 넘어지는 거다. 그런 거로 투덜거리고 감독한테 촬영하면서 자잘한 거로 많이 투덜거렸다"며 "감정을 터뜨리는 게 없어서 촬영하면 답답했다. 캐릭터 자체가 앞뒤가 꽉 막힌 캐릭터라 답답했다. 이때까지 한 캐릭터 중에 가장 답답한 역할이었다"고 말했다.
윤상현은 또 "장남 노릇을 해본 적도 없고 얌전한 역과는 잘 안 맞다. 밝은 캐릭터나 센 거, 활동적인 걸 하고 싶었는데 감독님이 이 역할을 해야 된다고 했다. 영화를 언론시사 때 보니까 다 이유가 있더라"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수교는 내 성격이랑 반대다. 아무것도 못하고 표정, 대사를 억제해야 했다. 마지막에 욕을 하며 시원하게 터뜨리는 장면은 원래 없던 거다. 마지막인데 이 정도는 하지 않겠냐고 내가 물었다. 시원하게 재밌게 잘 찍었다"고 밝혔다.

한편 윤상현이 출연하는 '덕수리 5형제'(감독 전형준)는 갑자기 사라진 부모를 찾기 위한 웬수 같은 5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윤상현 외에도 송새벽 이아이 황찬성 김지민 이광수 등이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4일.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