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미참의료인상, 성영자·네오플러스봉사단

최종수정 2014.11.30 11:02 기사입력 2014.11.30 11:02

댓글쓰기

(左)성영자씨 (右)네오플러스봉사단 배종우 단장

(左)성영자씨 (右)네오플러스봉사단 배종우 단장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미약품은 서울시의사회와 공동으로 제정한 제13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에 성영자씨와 네오플러스봉사단이 각각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서울시의사회는 오는 12월1일 저녁 7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사파이어룸에서 시상식을 갖고 상금 3000만원과 상패를 양측에 전달한다.
산업의학 및 예방의학 전문의인 성영자씨는 20년간 서울시 약무직 공무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외 의료봉사에 매진해 왔다. 노숙인 및 교도소 재소자들을 위한 의료 및 교정활동을 비롯해 매년 중국 심천지역 공장근로자들을 위한 진료봉사에 힘쓰는 등 인도주의적 의사상 실천에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네오플러스봉사단은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직원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체로 의학, 한의학, 치의학 등을 결합한 통합 의료봉사활동을 국내외에서 펼치고 있다. 특히, 봉사단은 열악한 의료환경에 놓인 국가 대상의 활동에서는 일방적 의료혜택 전달을 지양하고 현지 의사를 교육하는 등의 '자립형 봉사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한편 한미참의료인상은 숨어 있는 의료 봉사자 및 의료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제정됐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