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2015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이 2015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접수를 시작한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역의 문화예술단체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 발전을 위한 ‘2015년 문화예술진흥기금’을 오는 12월1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진흥기금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을 균형있게 지원하고 문화예술분야의 창조역량 강화와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꾀하고자 매년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원하고 있다.

2014년에는 37개의 문예단체들이 총 7천400만원의 지원을 받아 문학지 발간, 전시회, 연주회 개최, 행사 개최 등의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단체 운영을 활성화하고 군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많이 제공했다.

기금의 지원대상은 해남군에 사무실 또는 거소를 두고 2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고 20명 이상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문학, 미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청소년 문예활동, 종합예술분야 등의 단체로 하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실적 자료를 작성하여 해남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올해는 단체명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2014년도에 기금을 사용하고 12월22일까지 정산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단체는 2015년도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가 되므로 신청하고자 하는 단체에서는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사회단체보조금 수급 단체나 방송국과 종교단체 같은 문화예술과는 다른 성격을 가진 단체들은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는 점도 확인할 사항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예술진흥기금은 그동안 지역 예술단체들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를 해왔다. 올해도 많은 단체들이 신청하여 단체의 활동력 증진과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진흥기금 수혜 단체는 오는 2015년 2월 중에 열리는 해남군 문화예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하게 된다.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 관련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919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