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최근 10개월 판매동향 분석 결과 홈메이드 아이템 큰 폭 신장
25일 온라인쇼핑몰 AK몰(www.akmall.com)에 따르면, 최근 10개월간(1월1일~11월21일) 20~30대 고객(385만 명)이 구매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는 홈메이드 커피 및 디저트 관련 아이템의 매출이 급증했다.
홈메이드 제조 기계의 매출도 증가했다. 집에서 취향에 따라 원두커피를 내려먹을 수 있는 커피머신 상품군은 작년보다 평균 40% 증가했고 홈메이드 요거트 기계, 아이스크림 제조기, 과일빙수 등 디저트 조리기구군의 평균 신장률도 71% 증가했다. 홈메이드 디저트 재료 또한 브라우니믹스는 10%, 아이스크림믹스는 125% 신장했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 카페의 인기가 급상승하는 반면 밥값보다 비싼 고급 디저트에 부담을 느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알뜰 홈메이드족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AK몰에서는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홈메이드 디저트 관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