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25일 '제3회 S-PARTNERS' 최종 컨벤션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비 스타 브랜드, 신세계 입성 위해 16:1 경쟁

신세계 협력사 공개 모집 박람회

신세계 협력사 공개 모집 박람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세계와 손잡고 패션 시장을 뒤흔들 예비 스타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5일 신세계의 협력회사 공개모집 행사인 '에스 파트너스(S-PARTNERS)'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20개의 우수 중소 브랜드들의 최종 컨벤션이 본점 문화홀에서 펼쳐진다.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중소기업 브랜드의 백화점 판로개척을 돕고 경쟁력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협력회사 공개 모집에 나섰던 신세계 S-PARTNERS가 올해로 3회를 맞았다.

고광후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은 "올해 S-PARTNERS는 역대 최다인 160개의 우수 중소 브랜드가 지원하며 성황을 이뤘다. S-PARTNERS가 중소 브랜드들에게 스타 브랜드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은 셈"이라며 "특히 올해는 신세계와 상생협약을 맺은 동반성장위원회, 한국패션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준비가 이뤄지며 그 어느 때보다 실력과 경험을 두루 갖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대거 지원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패션연구소장을 비롯한 바이어들은 10월말부터 2주간에 걸쳐 160개 브랜드의 서류심사는 물론 상품력 검증을 위해 현장을 일일이 방문하는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컨벤션에 선보일 20개의 우수 브랜드를 선발했다.
이번 최종 컨벤션에는 영국 유명 제조·유통 일괄형 의류(SPA)브랜드인 '탑샵(TOP SHOP)'과 콜라보레이션까지 선보인 전태욱 디자이너가 이끄는 레깅스 중심의 여성의류 '바이모우',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주인공 김하늘을 완판녀로 등극시킨 신혜영 디자이너의 '분더캄머', 국내 뿐 아니라 다수 해외 패션 페어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김도영 디자이너의 남성의류 '페더딘 인 펄' 등 남성, 여성 의류 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 이미 해외 유명 백화점에서 인정받은 상품력과 디자인을 지닌 핸드메이드 아트플라워 브랜드 '프루라쥬', 파리, 밀라노, 뉴욕, 중동 등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활동 위주로 선보인 패밀리형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카이저린 디자인그룹' 등 생활, 잡화, 아동 브랜드들까지 창의적인 디자인과 각자의 개성을 뽐낼 예정이다.

올해 역시 컨벤션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패션 디자이너 진태옥, 체사레파죠티, 스틸레 디마또를 이끌고 있는 패션잡화 브랜드 대표 줄리아 송, 패션 스타일리스트 서은영, 보그코리아 스타일디렉터 이지아 등 외부 전문가만으로 최종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품질, 패션성, 창의성 등 종합적인 상품성을 평가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최종 선발 후에도 해당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패션 컨설턴트, 대학교수 등 전문가 자문단을 별도로 구성해 백화점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실질적인 영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컨벤션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브랜드는 내년 초부터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신세계 주요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팝업스토어 매출, 고객 반응 등 실제 고객들의 평가를 토대로 신세계 단독매장 또는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편집숍에 정식 입점해 고객을 맞이하게 된다.

실제 지난 2012년 첫번째 S-PARTNERS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된 생활용품 브랜드 아즈마야는 현재 신세계 매출 1위 점포인 강남점에 단독매장을 정식으로 열고 매출 상위 5위에 들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손영식 부사장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회사 공개 모집 S-PARTNERS는 중소기업들에게는 백화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도 상품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로 확실하게 자리잡았다"며 "올해 선발 브랜드 육성을 위해 특별히 구성한 전문가 자문단 등 선발 이후에도 지속적인 육성 과정을 통해 실력파 브랜드들이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되고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