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병헌 의원 "방만한 게임물관리위원회, 성추행 방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게관위 상임감사 성추행 감사 중에 여름휴가 떠나
성추행 반복된 2~7월까지 평균 2회 주말ㆍ연휴 연계한 연차사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게임물관리위원회(게관위)의 직원관리 행태가 도마위에 올랐다.
18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전병헌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게관위로부터 제출받은 '상임감사의 연차사용내역 및 7ㆍ31성추행 행정처리 경과' 자료에 따르면, 게관위 상임감사는 지난 7월31일성추행 사건과 관련된 감사팀의 감사가 진행되는 과정에 여름휴가를 간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감사팀의 최종 감사결과도 상임감사가 여름휴가로 부재한 가운데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전 의원에 따르면 게관위 상임감사는 1명이 사직하고, 5명이 해임되는 성추행이 발생된 2월부터 7월까지 평균 월 2회 총 12회 연차를 냈으며, 대부분을 주말이나 연휴랑 연계하는 연차를 내 조직을 감시하고 모범을 보여야할 상임감사로서 방만한 근무행태를 보였다는 지적이다.

상임감사의 연차사유는 대부분의 '가사'였고, 목적지도 '자택'이었다. 이 기간동안 게관위에서는 6명이 성추행으로 사임하거나 해임됐다. 특히 상임감사는 7월31일 5명이 해임된 대규모 성희롱 사태가 발생했고, 피해자로부터 신고를 받아 감사가 시작된 8월1일 하계휴가를 신청했고, 8월4일부터 8월8일까지 5일간 여름휴가를 떠났다.
상임감사가 휴가를 간 동안 감사팀에서는 성희롱 피해자 및 관련자 진술을 받았고, 8월6일 상임감사가 여름휴가 중인 와중에 감사를 완료 사무국에 징계요청서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즉 상임감사가 휴가 중인 상황에 상임감사의 결재 없이 5명의 직원이 해임된 성희롱 사건에 대한 감사가 종결된 것이다. 이는 상임감사의 직무유기이자 성희롱 게관위를 방치한 행위라는 것이 전 의원의 주장이다.

아울러 상임감사는 연차휴가 중이던 3월7일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게관위 업무추진비 사용지침'에 어긋나며, 사용자를 알 수 있도록 이름이나 서명하라는 것도 지키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다.

전 의원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출범 1년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문제가 된 게임물등급위원회보다 방만하게 조직운영이 이뤄지고 있다며 "5명이 해임되는 성희롱사건 감사통보가 상임감사 휴가 중에 이뤄진 것은 충격적인 것으로 위원장이 중심이 돼 책임을 가지고 조속히 재정비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대한 특별감사를 벌여 부적절한 사건처리와 근무태반 등으로 설기환 위원장과 사무국장에게 엄중 경고를 내렸다. 앞서 게임물관리위는 신입 남자 직원 성추행 사건의 책임을 물어 부서 선임 직원 4명과 부서장에 대해 해임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