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이틀 간 8마리 출몰…만났을 때 대처법은?

최종수정 2014.11.15 11:53 기사입력 2014.11.15 11:53

댓글쓰기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사진=MBC 뉴스 캡쳐]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사진=MBC 뉴스 캡쳐]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이틀 간 8마리 출몰…만났을 때 대처법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경주 도심에서 한바탕 멧돼지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 11일 오전 경북 경주시 동천초등학교 부근에서 멧돼지들이 출몰해 소방서와 경찰 등이 출동했다. 출동한 포획단은 인근 신라중학교에서 어미 멧돼지 1마리와 새끼 2마리를 사살했다.

같은 날 용강동 인근에서도 수컷 멧돼지 1마리와 새끼 1마리가 출몰했으며, 오전에는 황성공원 내에서 수컷 멧돼지 1마리가 출몰해 사살되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출몰한 멧돼지 모두 8마리로 추산하고 있다.
이번 출몰로 아파트 현관문 유리창 등이 파손됐다.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멧돼지는 기본적으로 온순한 성격이지만 외부 자극에 의해 예민해지며 특히 교미 기간인 11~12월에는 성질이 특히 난폭해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겨울철 등산 등으로 멧돼지를 만났을 때는 큰소리로 멧돼지를 흥분시켜서는 안 되며 차분하면서도 신속하게 자리를 떠나는 게 최선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을 접한 네티즌들은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먹이가 없어서 내려온 듯"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만나면 무섭겠다" "경주 도심 멧돼지 소동, 사살된 멧돼지 불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