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뤄진 LS 오너家 승진인사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지난해 원전 납품비리 사태로 미뤄졌던 LS 그룹의 오너일가 인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LS그룹은 지난해 원전 납품비리 사태 후 오너일가의 승진인사를 보류했고, 담당자를 경질하기도 했다. 올해의 경우 그룹 쇄신 작업 등을 단행한 만큼, 미뤄졌던 인사를 할 가능성이 높지 않겠냐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13일 재계에 따르면, LS그룹이 12월 인사에서 구자균 LS ELECTRIC 부회장과 구자은 LS전선 사장의 승진 인사를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
고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동생인 구태회, 고 구평회, 고 구두회 명예회장 등 이른바 '태평두(泰平斗)' 3형제가 2003년 11월 LG그룹에서 독립해 만든 LS그룹은 8명의 사촌형제가 공동경영하고 있다.

구자열 회장의 둘째 동생인 구 부회장은 2009년 말 LS산전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지난해에는 부회장으로 승진한 지 만 4년이 지나 회장직에 오를 차례였다. 구 부회장의 둘째 형인 구자용 E1 회장도 부회장이 된 지 4년 만에 회장으로 승진했다. 그러나 구 부회장이 원전사태, 실적부진 등을 이유로 스스로 승진하지 않겠다는 뜻을 구자열 LS그룹 회장 등에게 전달하면서 승진이 미뤄졌다.

고(故) 구두회 명예회장의 장남 구자은 LS전선 사장 역시 지난해에 승진이 미뤄졌다. 구 사장도 지난해 승진을 다음 기회로 미뤄줄 것을 회장단에 요청했다.
한편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올 한해 그룹 쇄신, 비상경영 등을 강조하며 그룹 전체에 환골탈태를 주문해왔다. 불안정한 사업의 경우 과감한 조직개편도 주문했다. LS전선의 경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1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기도 했다.

재계 관계자는 "지난해 원전 납품비리 사태에 따라 오너들도 책임을 지겠다는 뜻을 밝히며 승진 인원이 최소화됐다"며 "올해에는 그룹 전체 임원 승진자도 조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