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360˚ 찍는 카메라 공개…기어VR 활용도 커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젝트 비욘드

프로젝트 비욘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서 '비욘드 프로젝트' 공개
17개 풀HD 카메라로 360도 촬영…기어VR로 감상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360도 촬영이 가능한 3D 카메라를 개발해 공개했다.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VR의 활용도를 게임·영화감상에서 여행·일상 촬영 등으로 확대해 가상현실 기기 분야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3D 촬영기기 개발 프로젝트인 '비욘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기기는 초당 기가픽셀에서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는 울트라 와이드 렌즈가 장착된 16개의 풀HD 카메라가 적용됐다. 기기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 1개까지 총 17개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촬영하는 장소의 360도 뷰를 담아낼 수 있으며 이는 기어VR을 통해 감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어VR의 활용도를 높이는 콘텐츠 가운데 하나"라며 "시제품 성격으로 이번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공개된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래 먹거리로 가상현실 기기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기어VR의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해 드림웍스, 20세기 폭스, 레전더리 픽처스, 마블 등과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한편, 360도 촬영이 가능한 3D 카메라 개발을 통해 가상현실 기기의 활용을 일상으로까지 넓혀 생태계 강화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삼성전자는 가상현실 기기 업체 오큘러스VR이 올 초 페이스북에 인수되기 전부터 협업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오큘러스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위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 지사를 설립해 개발자를 양성 중이다.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의 회동 역시 삼성의 VR 생태계 개발 확대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시장은 2020년 123억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평균 57%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삼성 프로젝트 비욘드

삼성 프로젝트 비욘드

원본보기 아이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