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주제 ‘진정한 나눔’ 표현…금상에 단국대 ‘마중나가you’팀, 장려상엔 단국대 ‘먹짜’팀 및 순천향대 ‘Motion Picture’팀, 특별상 순천향대 ‘Do-Tank’팀 및 ‘디피크루’팀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벌인 ‘제1회 아산광고대첩’ 대상에 순천향대학교 팀이 차지했다.
10일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7일 롯데시네마 아산터미널점에서 열린 ‘아산광고대첩’ 최종결선에서 온양온천 재래시장을 배경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주제로 한 순천향대 ‘숙자TV’팀의 ‘진정한 나눔’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대상을 받은 ‘진정한 나눔’ 영상은 롯데시네마 아산터미널점에서 영화 시작 전 광고영상물로 소개 된다.
이번 광고대첩은 아산시의 주요 정책(9개 주제)과 함께 관광, 문화 등 아산지역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주제의 자유로운 콘티와 아이디어로 1분 광고영상을 만들어 신청을 받았다.
31개 팀이 접수했으며 지난 7일 열린 최종결선 때 11개 팀이 뽑혀 광고기획 의도를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영상을 상영하며 심사를 가졌다.
김창덕 아산시 홍보실장은 “전문가들 못잖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훌륭한 작품이 많이 나와 감동했다”며 “광고대첩처럼 많은 이들이 동참, 소통할 수 있는 홍보전략을 찾아 아산의 정책과 문화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소비자들이 홍보하고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처음 마련된 ‘아산광고대첩’은 아산, 천안지역 대학교를 찾아가는 설명회 등 행사기획 의도와 주제로 삼은 정책 알리기에 힘써 열띤 참여를 끌어냈다.
결과 참가자들은 광고대첩으로 잘 몰랐던 아산의 차별화된 정책과 우수관광지들을 새로 아는 계기가 됐으며 참가자들과 아산시 관계자와의 소통으로 정책개념을 이해하며 영상을 만들어가는 새 형식의 공모전이란 평가다.
광고대첩 페이스북 공식누리집(http://www.facebook.com/advertisementwar)을 통해 참가작들에 대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투표를 해 참가영상들을 통한 바이럴정책 마케팅을 할 수 있었다는 시각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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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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