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룡마을 화재 사고대책본부 긴급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구룡마을 화재 발생 이재민 136명 대피중...사고대책본부 설치해 사고 수습 및 주민지원 총괄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9일 발생한 구룡마을 화재 사고와 관련, 이재민 대피소 설치 등 발 빠른 구호활동에 돌입했다.

강남구는 9일 오후 1시53분경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구룡마을 7-B지구에서 처음 발생 해 삽시간에 8지구 전역으로 확산되었고 오후 3시34분경 진화됐다.
이 불로 거주자 1명(남, 71세)이 사망하고 구룡마을 5만8080㎡중 900㎡와 무허가 주택 16동 63세대가 전소돼 총 136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불이 나자 소방서, 구청직원, 경찰 등 총 409명이 투입, 소방헬기 5대 등 총 67대의 장비를 동원 화재 진화에 총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이를 관계기관 등에 전파했다.

대한 적십자사와 합동으로 긴급구호품 지급 및 인근 개포중학교 강당에 이재민대피소를 설치하는 등 이재민 구호에 전력을 기울이는 한편 9일 오후 7시경 구청 지하상황실에 부구청장을 본부장으로 ‘사고대책본부’를 설치, 이를 진두지휘 하도록 했다.
구룡마을대책회의

구룡마을대책회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구룡마을 이재민들은 마을회관 23세대, 57명 및 개포중학교 대피소에 40세대, 60명이 옮겨 와 지내고 있는데 강남구는 ‘사고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장례지원, 방역, 의료 지원등 사고 수습과 주민 구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재민들은 서울시가 제공하는 임대주택 또는 임대 아파트로 이주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서울시의 일방적인 환지개발계획에 강남구가 제동을 걸며 사업 추진이 지체된 구룡마을은 떡솜, 합판, 스티로폼구조의 임시건물 밀집지로 화재에 매우 취약해 지난 7월28일에도 화재사고로 총 6세대 15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바 있으며 이들 중 3세대 9명은 지금껏 마을회관에서 지내고 있다.

우정수 재난안전과장은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비, 관계기관 합동(한국전기안전공사, 강남소방서, 강남구)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각도로 관리해 온 노력에도 불구 화재가 발생 주민들이 보금자리를 잃어버리게 되어 대단히 안타깝다며 이들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