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슈퍼푸드 해조류 전문인력 양성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4개월간의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4개월간의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제적 수요증가 뒷받침할 전문인력 13명 첫 배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미래전략산업 발전을 이끌 인적기반 구축을 총력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해조류 전문인력 13명을 첫 배출했다.
군은 지난 7월에부터 한국해조류산업발전협회에 위탁하여 실시한 해조류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4개월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6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해조류의 효능 및 성분 이해, 재배학, 양식기술, 제품가공학, 홍보마케팅 등 총 30회 60시간 과정으로 운영했다.

또한, 해조류산업이 완도군의 기간산업이며 중소기업을 근간으로 하고 있어 산업경쟁력이 요구된데 맞춰 숙련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실무이론 강화 및 실습 위주로 운영했다.
교육수료생 완도읍 조경자(51)씨는 “완도군의 미래전략산업 품목인 해조류를 교육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해조류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더 갖추고 자기를 연마하여 해조류 해설사에 도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완도군 해조류산업지원사업소 안환옥 소장은 “해조류 메카에서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완도군과 한국해조류산업발전협회 그리고 해조류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생이 함께 협력하여 해조류산업을 발전시켜 가자”고 말했다.

한국해조류산업발전협회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취업 및 창업에 성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 발굴 및 취업정보 교류 등 교육 수료생 사후관리 프로그램 운영하고, 수료생만의 D/B개설 및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해조류가 건강보양을 위한 슈퍼푸드와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인식되면서 국제적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품질과 생산량을 높이고 이를 뒷받침할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