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멀티골 기록한 손흥민, 외신·해외누리꾼 극찬 쏟아져…"레버쿠젠의 영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흥민

손흥민

AD
원본보기 아이콘

멀티골 기록한 손흥민, 외신·해외누리꾼 극찬 쏟아져…"레버쿠젠의 영웅"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손흥민(22·레버쿠젠)이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한 사이트는 손흥민을 '레버쿠젠의 영웅'이라고 표현했다.
손흥민은 5일(한국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페트로프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니트와의 2014~2015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C조 조별리그 원정 4차전에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기록하며 레버쿠젠의 2대 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전반전을 득점 없이 마쳤으나 후반 들어 제 기량을 선보였다. 후반 23분 페널티박스 밖에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2호 골을 터뜨린데 이어 5분 뒤 스테판 키슬링의 패스를 한 박자 빠른 왼발 슛으로 3호 골을 넣었다.

경기 후 외신들은 손흥민에 대한 극찬을 쏟아냈다. 영국 스포츠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는 '센세이셔널한 골을 터뜨렸다'고 손흥민의 골을 소개했다.
AP통신은 "손흥민의 2골 덕에 레버쿠젠이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눈앞에 뒀다"며 "손흥민은 맹렬한 슛으로 첫 골을 터뜨렸고, 5분 뒤에는 침착한 마무리로 2번째 골을 넣었다"고 전했다.

유럽축구전문사이트인 골닷컴은 "한국의 스타가 2골을 터뜨리며 레버쿠젠의 영웅이 됐다"며 "제니트는 호세 론돈의 만회골로 영패를 면했지만 손흥민의 2골에 이미 큰 상처를 입었다"고 보도했다.

영국 축구통계전문업체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9.1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경기 MOM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전반에는 정신이 없었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었다. 후반에 좋은 모습을 보였다"며 "이기고자 하는 의지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결국 이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멀티골 손흥민, 진짜 잘한다" "멀티골 손흥민, 자랑스럽다" "멀티골 손흥민, 물건 하나 나왔네" "멀티골 손흥민, 손흥민 짱" "멀티골 손흥민, 계속 승승장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