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산구민을 위한 쾌적한 삶의 여건 조성할 것”

최종수정 2014.11.01 11:15 기사입력 2014.11.01 11:15

댓글쓰기

광산구시설관리공단, 광산구와 업무협약 맺고 출범

광주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 광산구와 업무협약 맺고 출범했다.

광주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 광산구와 업무협약 맺고 출범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삼호)은 지난 10월30일 빛고을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주민,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영순 광산구의회의장 및 의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광산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출범했다.
생활밀착형 도시기반시설을 공공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직영 관리할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1일 신규직원 임용으로 본격적인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이후 빛고을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한 광산구 각종 체육시설과 유개승강장, 쓰레기 규격봉투 및 납입필증 공급 등의 업무 인수인계 절차를 밟고 난 뒤 이날 출범식을 연 것.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사람 사는 세상 더 좋은 광산의 미래를 만듭니다’를 비전으로 1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출범식에서 김삼호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수익성보다는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쾌적한 삶 여건 조성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를 해나갈 것이다”며 “나아가 이용주체인 구민이 직접 시설관리에 참여함으로써 공공과 민간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도시관리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공단 임직원들도 이 자리에서 “신속한 업무 인수와 최고의 서비스로 사람 사는 세상 더 좋은 광산의 미래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이미 업무를 인계받은 사안 이외에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수완종합체육관 신축 운영, 광산CC·문화예술회관·광고물게시대·국공립보육시설 등 다양한 광산구 사회적 시설의 관리 및 서비스 제공으로 공단의 업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