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일병 가해자 '살인죄 무혐의'…울음 터뜨린 윤일병 어머니 "이 나라 떠나고 싶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윤일병 가해자 '살인죄 무죄'에 끝내 울음 터뜨린 윤일병 어머니…"이 나라 떠나고 싶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윤 일병 폭행 사망 사건의 주범 이모 병장(26)에 45년의 징역이 선고된 소식을 들은 윤 일병 어머니가 오열했다.

30일 경기 용인 3군사령부 보통군사법원(재판장 문성철 준장)에서 육군 제28사단 윤 일병 사건의 선고 공판이 열렸다.
이날 재판부는 살인죄로 기소된 이 병장 등에게 "이 병장 등 4명은 비록 살인의 미필적 고의를 인정할 만한 충분한 증명이 어렵다 하더라도 살인죄에 버금가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일병 사건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모 병장은 징역 45년형이 선고됐다. 하지만 살인 혐의는 끝내 인정되지 않았다.

또 하모 병장(22)은 징역 30년, 이모 상병(21)과 지모 상병(21)은 징역 25년, 폭행 방조로 연루된 유모 하사(23)와 폭행에 가담한 이모 일병(21)은 각각 징역 15년과 징역 3개월에 집행유예 6개월을 선고 받았다.
윤 일병의 유족들은 선고 결과가 나오자 "살인자"를 외치며 법정에 흙을 뿌리는 등 강하게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일병의 어머니는 "사람이 끔찍하게 살해당했는데 어떻게 살인이 아니냐. 이 나라를 떠날거야"라며 오열했다.

앞서 이 병장 등 6명은 지난 3월 윤 일병에게 잠을 못자게 하고 온몸에 상처가 나도록 폭행을 가하는 등의0 가혹행위로 인해 4월 6일 윤 일병을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윤 일병 사건 판결에 네티즌들은 "윤 일병 사건, 가해병사 살인죄는 왜 무혐의인가" "윤 일병 사건, 씁쓸한 재판 결과네" "윤 일병 사건, 사람이 죽었는데 살인죄가 아니면 뭐란 말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