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음료 시장의 성수기인 여름이 지났지만, 탄산수 시장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이에 따라 편의점 CU(씨유)는 지난달 남양F&B와 손잡고 선보인 자체 브랜드 (PB) 탄산수인 ‘CU 탄산수 2종 (민트,레몬)’으로 탄산수 시장을 잡겠다는 각오다.
최근 탄산수 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기존 외국계 브랜드 일색이었던, 탄산수 시장에 국내 업체의 진출이 활발하다.
28일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실제 향이 첨가된 탄산수 제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466%로, 같은 기간 무향 탄산수 제품 167%에 비해 무려 300%가 더 높았다.
이에 편의점 CU(씨유)도 남양F&B와 손잡고, 지난달 29일에 자체 브랜드 (PB) 탄산수인 ‘CU 탄산수 2종(민트,레몬)’을 출시했다.
‘CU 탄산수’는 350㎖의 PET 형태로, 가볍게 휴대하며 음용하기 편리하게 개발했다.
오수정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치열해진 탄산수 시장에서 출시 후 불과 1개월 만에 탄산수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상위를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향후 다양한 맛과 패키지로 상품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