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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대교 차량 통행 재개…"평소보다 더 흔들렸지만 안전에 큰 문제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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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대교 [사진=아시아경제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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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대교 차량 통행 재개…"평소보다 더 흔들렸지만 안전에 큰 문제 없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교량 흔들림으로 전면 통제됐던 이순신대교의 차량 통행이 27일 오후 8시부터 재개됐다.
전남도는 이날 오후 4시40분부터 1시간가량 개통 여부 등에 관한 전문가 대책회의를 열고 구조적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개통 후 세부 원인을 조사하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차량 시험 운행 결과, 상하 흔들림이 허용 오차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며 "과적 등을 단속하면서 추후 세부 점검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공사의 한 관계자는 "현수교는 바람 영향 등에 의해 흔들리도록 설계돼 있다"며 "위 아래로 ±2.6m까지는 흔들려도 관리 기준상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아도 되고 ±5m 이상 흔들릴 때는 안전을 위해 통제하는데 어제는 ±0.96m 흔들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어제는 평소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조금 더 많이 상하로 흔들린 것이 사실이지만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앞서 위광환 도 건설방재국장은 "아스팔트 포장 공사를 위해 교량 난간 양측에 임시로 설치한 천막(연장 2.26㎞, 높이 1.2m)이 바람의 영향을 받아 흔들림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26일 오후 6시19분께 이순신대교가 평소보다 더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곳을 지나던 차량 수십 대가 대피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후 6시44분께 해상을 오가는 선박의 진입 통제를 완료했고 6시 57분께 이순신대교 위에 있던 차들을 모두 이동시킨 뒤 일대 교통을 통제했다.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대교는 지난해 2월 개통했다. 이순신대교는 교량 길이가 2.26㎞에 이르는 국내 최장 현수교로 꼽히며 세계에서 4번째로 긴 다리로 알려졌다.

지난 2012 여수박람회 기간에 왕복 4차선 도로를 임시 포장했으나 균열이 발생하자 지난 6월부터 지난 15일까지 노면 재포장 공사를 위해 여수에서 광양 방면 편도 2차선을 통제해왔으며 최근에는 광양에서 여수 방면에 대한 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여수에서 광양 방향 2차선만 운영해 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이순신대교, 아아 불안하다" "이순신대교, 올해는 왠지 찜찜" "이순신대교, 안전사고 또 일어나나" "이순신대교, 불안해서 못 다니겠다" "이순신대교, 난 당분간 이용 안 할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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