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과 정부의 규제개혁 의지에 발맞춰 복합민원처리 시스템의 획기적 개선에 나섰다.
군은 담당자 부재로 민원인이 여러 차례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각 부서 담당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민원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복합민원상담 예약제를 운영하기 위한 사전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사전상담창구는 민원인이 군 종합민원실 방문시 민원실에 배치된 인허가를 전담하는 전문상담 인력이 기본적인 민원처리 절차를 안내하고 필요시 해당민원의 처리부서와 관계부서 담당자가 참여해 상담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복합민원처리시스템 개선으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손실을 사전 예방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효율적인 행정절차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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