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히말라야 눈사태, 등산객 24명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한국인 피해는?

최종수정 2014.10.16 11:49 기사입력 2014.10.16 11:49

댓글쓰기

히말라야 눈사태 [사진=YTN 뉴스 캡쳐]

히말라야 눈사태 [사진=YTN 뉴스 캡쳐]

썝蹂몃낫湲 븘씠肄


히말라야 눈사태, 등산객 24명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한국인 피해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네팔 히말라야 지역에서 발생한 폭설과 대형 눈사태가 최근 인도에서 이례적으로 발생한 사이클론의 영향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15일(현지시간) 네팔 히말라야 지역에서 폭설과 대형 눈사태로 트레킹하던 외국인 등산객 등 24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연락 두절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보도에 따르면 네팔 당국은 안나푸르나봉으로 가는 길목의 머스탱 지역과 마낭 지역에서 자국민 12명을 비롯해 캐나다인 4명, 폴란드인 3명, 이스라엘인 3명, 베트남인 1명, 인도인 1명 등 모두 24명의 시신을 발견했다.
당시 전 세계에서 찾아온 등산객 168명이 트레킹 중이었던 것이 전해져 전 세계가 히말라야 폭설 사태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히말라야 폭설과 대형 눈사태는 이례적으로 발생한 사이클론의 영향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1년 중 10월은 히말라야 날씨가 상대적으로 온화해 세계 등산객들이 히말라야를 즐겨 찾는 시기로 특히 등산객이 많다. 그러나 이번 주 초 인도 동부를 강타한 대형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히말라야에 지난 이틀간 폭설이 내렸다.

사이클론은 인도양, 아라비아해, 벵골만 등에서 발생하는 열대 저기압이다.

네팔주재 한국대사관 측은 "네팔 당국과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여행사 등을 통해 한국인 피해 여부를 조사 중"이라며 "현재까지 한국인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