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수시민의 날 2만명 참여 ‘성황’

최종수정 2014.10.16 09:44 기사입력 2014.10.16 09: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종호]
.

.

썝蹂몃낫湲 븘씠肄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이 시민 2만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15일 오림동 진남체육공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여수시에 따르면 제16회 여수시민체육대회와 함께 치러진 이번 행사는 민선6기 출범 후 처음으로 30만 시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시립합창단 및 시립국악단 공연과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주철현 시장은 대회사에서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구호로 출범한 민선6기가 석 달 보름을 맞고 있는 시점에서 새 여수, 새 시대를 갈망하는 시민들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2000여 공직자와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 시장은 이어 “새 여수 건설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30만 시민의 열정과 잠재력을 하나로 모으고, 함께 달려 나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심장섭 재원산업 대표이사와 김인권 여수애양병원 원장에게 시민의 상, 김성환 서울 노원구청장에게는 자랑스런 여수인상이 수여됐다.

15~16일 양일 간 열리는 시민체육대회는 육상, 축구, 배구 등 12개 종목의 우승을 놓고 27개 읍·면·동 대표 선수들이 열띤 경합을 치른다.


김종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