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주에 감자칩 '감맥'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회사원 박호영(33)씨는 퇴근 길에 지인과 함께 근처 한강에서 감자칩과 맥주로 하루의 노곤함을 달랜다. 대학생 이지은(23)씨도 몸매 관리로 평소 술을 즐겨먹진 않지만 가끔 식사대용으로 맥주 한잔을 할 때면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감자칩을 주로 애용한다. 웰빙 문화 확산으로 현대인들이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면서 맥주와 감자칩 결합의 일명 '감맥(감자칩+맥주)', '포맥(포카칩+맥주)'이 뜨고 있다.

16일 오리온이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 '맥주 구매 시 함께 구매되는 제품'을 조사한 결과, 포카칩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숏다리와 꾸이꾸이가 2, 3위로 맥주와 함께 구매되는 제품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주로 야외활동이 잦은 시즌에 맥주 동반구매 제품 1위인 포카칩의 편의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인 가구 증가로 원룸 지역이 많이 분포돼 있는 편의점의 경우 포카칩 판매량이 일반입지 점포 대비 18%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관련 편의점은 맥주 수요가 많은 여름시즌에 포카칩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100% 생감자로 만든 포카칩 특유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이 맥주 안주로 제격인데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감맥을 즐길 수 있어 특히 2030 남녀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포맥이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로 정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