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수영 양천구청장, 직원들과 대화시간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 및 건강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교육, 돌봄, 사회적경제·일자리’ 사업에 주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16일 전직원이 함께 하는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4년 후 변화될 양천의 큰 그림과 그림을 채울 사업들에 대해 김수영 구청장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통해 직원들과 양천구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양천구는 앞서 직원들과 허물없는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총 5회에 걸쳐 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바 있다.

이 때 나온 의견 중 공약사항을 추진하는데 정확한 취지를 알 수 없어 힘들다는 의견을 적극 받아들여 4회에 걸쳐 사업별 전문가와 포럼 또한 개최했다.
이를 통해 사업부서 직원들과 관련 분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5대 분야, 85개의 공약사업에 대해 다각도의 방향에서 함께 고민했다.

법적으로, 재정여건상 안될 것 같았던 사업들도 다른 방향에서 다시한번 검토하며 실행계획을 구체화했다.

타운홀 미팅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 물꼬를 트고, 전문가와 포럼을 통해 세부사업별로 실천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소통의 통로를 넓힌바 있다.

소통정책의 연장선에 선 이번 전직원 대화의 자리는 김수영 구청장이 4년간 함께 뛰어갈 양천의 이정표를 제시, 나아질 양천의 모습에 직원들이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공감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날 구정의 기본 철학을 담고 있는 캐츠프레이즈 '소통·공감·참여'에 대한 이야기에서부터 5대 분야, 20개 중점사업에 대한 선정 이유와 추진목적까지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 '무조건, 무조건이야'라는 대중가요의 가사처럼 '무조건 나를 따르라'고 직원들에게 요구하지 않는다. 마라톤의 페이스메이커처럼 때로는 길잡이로, 때로는 독려자로, 때로는 동료로 함께하는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또 “리더란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국민들이 변화를 만들어내도록 이끄는 사람”이라는 전 핀란드 여성 대통령 타르야 할로넨(퇴임 당시 지지율 약 80% 기록)의 말처럼 직원들이, 주민들이 직접 변화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참여의 토대를 양천에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트잇 게시판, 타운홀 미팅, 주민과의 대화, 직원과의 대화, 100인 원탁회의, 현장구청장실 등 주민들과 직원들과 소통하는 양천이 그려나갈 '만사형통 양천'의 내일을 기대해 본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