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S25 "주부님의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최종수정 2014.10.13 09:42 기사입력 2014.10.13 09:42

댓글쓰기

GS25가 이달부터 ‘주부 마케터’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

GS25가 이달부터 ‘주부 마케터’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편의점에 관심 있는 주부들의 목소리를 통해 마케팅과 상품개발 시 의견을 반영하고 부족한 점을 개선하는 ‘주부 마케터’ 제도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GS25는 지난 9월, 편의점 행사 및 상품에 관심있는 알뜰 주부들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하고 최종 15명을 ‘주부 마케터 1기’로 선발,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주부 마케터’ 제도는 GS25가 진행하는 판촉 프로모션 활동, 고객 응대 서비스에 대해서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함께 개선점을 제안하는 제도로 해당 마케터들은 5개월 간 정기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또 GS25에서 출시되는 신상품에 대해서도 맛과 품질을 꼼꼼하게 평가한다.

GS리테일이 이 같은 ‘주부 마케터’ 제도를 진행하는 것은 지금까지 주 고객층이 아니었던 주부들의 목소리를 더 많이 청취하고 마케팅 및 상품개발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문주희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대리는 “주부들이 편의점을 더 많이 찾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주부 마케터 제도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제도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2006년부터 ‘대학생 마케터’를 시작으로 GS25에서 근무하는 파트타이머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보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련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개선점을 제안하는 ‘영 마케터 제도’까지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23명의 영마케터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안하는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여 신상품 개발이나 GS25 운영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만족 증대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