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건희 멀티 골' U-19 대표팀, AFC 챔피언십 예선 1차전 베트남 6-0 완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건희[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김건희[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2회 연속 우승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한국은 9일 미얀마 네피도의 운나 데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베트남에 6-0으로 이겼다. 김건희(고려대)가 두 골을 넣어 대승을 이끌었다. 우세한 경기에도 선제골을 기록하지 못하던 대표팀은 전반 45분 이정빈(인천대)이 포문을 열어 승기를 잡았다.
김건희는 후반 10분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상대를 흔들었다. 이어 후반 15분 심제혁(서울)이 헤딩골을 넣었고, 후반 21분에는 황희찬(포항제철고)이 페널티킥으로 또 한 번 그물을 흔들었다.

바르셀로나 유스팀 출신 백승호도 득점 행진에 힘을 보탰다. 후반 28분 교체로 들어간 그는 4분 만에 중거리 슈팅을 성공시키며 기대에 부응했다. 오름세를 탄 대표팀은 후반 46분 터진 김건희의 쐐기 골로 승부를 매듭지었다.

이번 대회는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예선을 겸한다. 상위 네 팀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 한국은 직전 대회인 2012년에 정상에 올랐다. 일본, 중국, 베트남과 한 조에 속한 대표팀은 11일 중국과 2차전을 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