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제 부모님도 깊은 잠 주무십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광주시를 찾은 중증장애인 장익선씨가 윤장현 시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최근 광주시를 찾은 중증장애인 장익선씨가 윤장현 시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활동보조24시간 지원받은 장익선씨, 페이스북에 달라진 삶 소개"
“윤장현 광주시장에 감사…근육장애인 지원에 최선” 다짐
"광주시, 전동침대 제공·힐링캠프 개최 등 장애인정책 대폭 강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 중증장애인이 24시간 활동보조 지원으로 인해 달라진 삶과 특광역시중 최초로 24시간 지원을 해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에 대한 감사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화제다.
호흡기 관련 희귀난치성 질환자인 장익선씨는 광주시가 민선6기 들어 첫 시행한 중증장애인 24시간 활동보조 지원으로 자신과 가족의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밝혔다.

장씨는 “가족들이 잠도 제대로 못자고 집에만 갇혀 살면서 약물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우울증까지 오는 등 한줄기 빛조차 없는 깊은 터널 속에 있었다”고 암담한 상황을 소개했다.

그런데 24시간 활동보조 지원이 되면서 부모님은 깊은 잠을 잘 수 있고 우울증도 나아져 지금은 경제활동도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동생도 친구들과 즐거운 학창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씨는 무엇보다도 자신의 삶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했다. 부모님이 밤중에 일어나지 못하진 않을까. 그 사이 호흡기가 빠지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에서 벗어남은 물론 취직까지 하게 됐다고 전했다.

장씨는 “이런 변화는 윤장현 시장의 결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더불어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사회복지 전공을 살려 근육장애인을 위한 협회의 일에 더욱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근 광주시를 찾은 중증장애인 장익선씨가 윤장현 시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최근 광주시를 찾은 중증장애인 장익선씨가 윤장현 시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장씨의 사연에 윤 시장도 “사랑합니다. 눈길 놓지 않겠습니다”라는 댓글로 화답했고 ‘익선이의 열정은 정말이지 최고!’ ‘익선이 용기와 시장님의 관심 바람직하다’ 등 많은 응원의 댓글들이 올라왔다.

한편, 장씨는 지난 주 광주시청을 직접 찾아 윤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광주시는 민선6기 들어 첫 결재로 ‘중증장애인 1일 24시간 활동보조사업’을 시행해 10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윤 시장 취임식 절감 비용 중 2000만원으로 증증장애인 10명에게 전동침대를 지원키로 했다.

지난 8월에는 중증장애인을 돌보는 가족들을 위해 ‘힐링캠프’를 마련해 이들에게 휴식과 마음의 치유, 가족간 정보를 교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