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자뗏목 한강 횡단 시도 성공…국내 과자업계 '질소 논란'에 돌직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자뗏목으로 강을 횡단하고 있다. [사진=SBS 방송 캡처]

과자뗏목으로 강을 횡단하고 있다. [사진=SBS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자뗏목 한강횡단 시도 성공…국내 과자업계 '질소 논란'에 돌직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내 과자업계 과다포장 문제를 지적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과자뗏목 한강횡단' 시도가 성공했다.
전례에 없던 '과자뗏목 한강횡단'에 나선 대학생들은 28일 오후 3시부터 과자뗏목 제작에 돌입했다.

이들은 과자봉지 160여개를 각종 테이프로 이어붙인 후 랩을 씌워 2인용 ‘과자 뗏목’을 만들었다. 과자뗏목은 1시간 30분여만에 완성돼 대학생들은 '한강횡단' 퍼모먼스에 나섰고 출발 후 30분여만에 900m 떨어진 건너편에 도착했다.

이들의 도전을 지지한다며 일부 시민들이 다가와 과자를 기부하며 열기가 더해졌다. 시민들은 "평소 과자포장이 지나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참신한 퍼포먼스 응원한다"면서 과자를 사들고 와 기부했다.
스케치북을 들고 와 "나도 참여하겠다"며 피켓팅을 하는 시민도 눈길을 끌었다.

과자 뗏목은 세 대학생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국산 과자 봉지 속에 과자는 적고, 질소만 가득한 과대 포장 문제를 ‘과자 뗏목’으로 알리겠다는 취지였다.

앞서 이 대학생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과자 60봉지를 이어 붙여 만든 시제품 뗏목에 올라탄 채 얕은 물을 건너는 동영상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불매운동을 떠나 해학적으로 비판하고 해외 과자의 판매량 증가에 대비해 국내 과자업체도 소비자 중심적인 사고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퍼포먼스에 쓰였던 과자는 모두 고아원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과자뗏목 한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국내 제과업체 일침 필요해"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망해봐야 정신 차리지"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아이디어 좋네"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이번 기회로 제과업체 각성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