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완도 어린이들, 이젠 예방주사 무섭지 않아요!

최종수정 2014.09.23 10:30 기사입력 2014.09.23 10:30

댓글쓰기

완도군은 22일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713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주제로 한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를 공연 했다.

완도군은 22일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713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주제로 한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를 공연 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예방접종 공포 없애기 위한 인형극 공연해 큰 호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어린이 예방접종률 향상으로 감염병 퇴치 운동에 적극 나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22일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713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주제로 한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를 공연 했다.

예방접종 인형극을 통해 주사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을 줄여 예방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완도군은 적기접종률은 80%이며 특히,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만 6세 아동의 완전 접종률은 90%로 낮은 편이다”고 밝혔다.
따라서, 예방접종 인형극을 통해 예방주사가 건강을 위해 고마운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도록 하여 예방 접종률을 높이고 감염병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출내용은 예방접종을 받으러 간 피노키오가 병원에서 도망을 나오고, 나쁜 병균을 먹고 자란 세균대왕이 마을로 내려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아이들을 찾아 무서운 전염병을 퍼트린다는 내용이다.

완도군은 어린이들에게 인형극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예방접종의 필요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접종의 공포를 없애 적기 예방접종을 받도록 함으로써 각종 전염병 예방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ogary@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