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이폰6, 드롭 테스트 공개…"커진만큼 액정도 잘깨져"

최종수정 2014.09.20 05:23 기사입력 2014.09.20 05: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이 최근 발표한 신제품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드롭 테스트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모바일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폰버프는 유튜브에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드롭 테스트'라는 제목의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eGxlm82hWDM&list=UUhYU73igK5wQhWAXPh3X8PA#t=189)을 게재했다.

가슴 높이에서 앞면으로 떨어뜨렸을 때는 두 모델 모두 약간의 흠집만 있을 뿐 아무 이상이 없었다. 하지만 옆면으로 떨어뜨렸을 때는 4.7인치 아이폰6는 살아있었지만 5.5인치 아이폰6 플러스는 액정이 손상됐다. 작동은 정상적으로 했지만 본체와 액정 사이에 틈이 벌어졌다.

전면을 낙하 했을때는 후면을 낙하했을때와 정반대되는 상황이 연출됐다. 두 모델 모두 액정이 심각하게 파손된 것이다. 아이폰6도 아이폰6 플러스를 옆면으로 떨어뜨렸을 때처럼 본체와 액정 사이가 벌어졌다. 작동은 정상적으로 됐다.

앞서 다수의 외신들은 애플이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에 사파이어 글래스를 탑재할 것이라고 일제히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실제 출시된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에는 기존 유리보다 더 단단하게 처리된 강화유리가 채택됐다.
한편,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는 조만간 출시할 신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사파이어 글래스를 채택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이를 위해 루비콘 등 사파이어 글래스 제조업체와 접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 중국 제조사 ‘비보’, ‘샤오미’, 대만 ‘HTC' 등도 스마트폰 화면에 사파이어 글래스 탑재를 검토중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