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게의 상징 ‘밥 말리’의 커피전문점, 이태원 1호 오픈

최종수정 2014.09.18 10:14 기사입력 2014.09.18 10:14

댓글쓰기

말리커피

말리커피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말리 씨앤브이 인터내셔널은 미국 자민자바와 독점계약을 맺고 오는 18일 이태원에 카페 말리커피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카페 말리커피는 밥 말리의 후손이 직접 운영하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농장인 말리 팜과 친환경 농법윤리적 농업 환경을 고수하는 파트너 농장에서 제품을 공수한다.
자메이카 동쪽 지방에 위치한 말리 농장은 서늘한 기후와 강우량, 배수가 뛰어난 토양을 고루 갖춰 커피 재배의 최적의 장소로 평가 받는다. 말리 팜에서 생산한 블루마운틴은 커피 품종 중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카페 말리커피 이태원 1호점은 브랜드플래그십 스토어로 말리커피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밥 말리의 평화 메시지인 ‘원러브’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테이블과 의자를 최소화 하고 동(Brass)으로 제작한 리본모양의 테이블이 공간 전체를 채우며 테이블간의 경계를 없앴다.
또 카페로는 이례적으로 바리스타와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커피바가 설치돼 바리스타와 방문객, 방문객과 방문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주의 패밀리 와이너리에서 독점 수입하는 와인을 고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전용 설프 와인 디스펜서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모임을 소화할 수 있는 파티룸도 마련돼 있다.

밥 말리의 아들인 로한 말리가 의장으로 있으며 말리농장 제품을 독점 판매하고 있는 자민자바는 미국, 유럽 지역에서 원두 유통 중심의 사업을 전개해 왔다. 이 회사는 커피 브랜드간 시장경쟁이 가장 치열하면서도 매년 20%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의 커피시장을 주목해 전세계에서는 처음으로 말리커피를 취급하는 커피매장을 내기로 결정했다.

말리씨앤브이는 말리커피와 관련된 라이선스를 국내 독점 소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말리커피 판매권도 함께 확보했다. 올해 안에 강남지역에 2호점을 개설하고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말리커피의 최상급 블루마운틴을 이용한 RTD(Ready To Drink)제품을 개발해 금년 안에 전국 소매점으로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자메이카 출신의 전설적인 레게 뮤지션이자 평화 사상가인 밥 말리는 생전에 자메이카에 농장을 구매해 커피를 재배하는 자메이카 농부들에게 수익과 혜택이 돌아가도록 운영하며 자신의 철학을 실천했다. 후손들은 밥 말리의 유지를 이어받아 농부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말리커피의 수익 중 일부는 비영리 자선단체 1love에 기부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