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랜차이즈 창업 대축제 25일 팡파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자본 창업 아이템 다양…이색적인 서비스 프랜차이즈 대세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2014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25~27일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다.
130여개 업체의 200여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이번 박람회는 치킨, 족발, 도시락, 밥버거, 호떡, 한식, 유아, 교육, 이·미용, 뷰티, 숙박, 노래방, 세탁, 애완동물, 인테리어건축, 가구, 주방기기, 컨설팅 등 프랜차이즈 관련 산업이 모두 참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소규모·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양성을 더하거나 프리미엄 전략을 앞세우는 등 하반기 창업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게 특징이다. 올 상반기 유행했던 스몰비어는 감자튀김이라는 단일 메뉴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특색 있는 메뉴 구성을 더해 참가했다. 또 분식의 대명사 김밥은 특허출원을 받거나 건강식 조리법을 이용해 프리미엄 음식으로 재탄생했다.

외식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 서비스 프랜차이즈들의 참여도 눈에 띈다. 미용, 여행, 건강 등의 분야에서 편의를 돕는 서비스 시설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이색적인 창업 아이템들이 박람회장에서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첫날인 25일은 정부 부처, 국회의원, 프랜차이즈CEO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개최된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저축은행을 통해 창업자금 및 운영자금을 대출받도록 하는 ‘저축은행중앙회, 프랜차이즈산업 육성 발전 협약식’과 우수 인력 확보를 골자로 하는 ‘수도권 특성화고 산학협력 협약식’도 함께 진행된다. 또 20·30대의 프랜차이즈 청년 CEO로 구성된 청년위원회 발대식도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세미나에는 7인의 창업전문가들이 나서 ▲올해 업종별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및 사회적 수요에 따른 소규모 창업 정보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한 기본 법률서 ▲돈이 되는 상권 분석&점포 운영 노하우 등 창업 동향과 성공노하우에 대해 교육한다.

조동민 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양질의 창업 정보를 제공해 고용 없는 성장으로 고민하고 있는 정부의 짐을 덜어주어 고용효과가 높은 미래 지향적인 산업으로서 서민경제에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는 협회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 참관을 사전 등록할 경우 60%할인을 적용받아 2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현장등록은 5000원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