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밸리 넥타이마라톤 대회, 구로공단 50주년 축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오전 10시 구로3동 디지털단지 마리오타워 앞에서 출발 5km 달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국동포는 중국 전통복장을 입고, 의사는 흰 가운을 걸치고, 회사원은 넥타이를 매고 달리는 이색 광경이 구로구에서 펼쳐진다.

구로구가 서울상공회의소 구로구상공회와 손잡고 19일 10시부터 ‘제12회 G밸리 넥타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G밸리 넥타이마라톤 대회의 주제는 국적, 직업, 세대를 뛰어넘는 문화축제다.

구는 이를 위해 일반 주민 뿐 아니라 의사 소방관 경찰관 등 전문직업군과 다문화 가정, 직능단체, 공공기관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초대했다.

대회참가자들은 각 나라의 전통의상이나 제복 등 특색 있는 복장을 착용하고 마라톤에 참여하게 된다.

구로구는 “산업단지 50주년을 맞아 산업단지의 발전을 축하하고 국적과 직업, 세대를 뛰어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과 주민 대화합의 장을 만드는 것을 이번 넥타이마라톤 대회의 주제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G밸리 넥타이마라톤대회

G밸리 넥타이마라톤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넥타이마라톤 대회는 참가자 모두가 넥타이를 매고 구로디지털단지 일대 5km 코스를 달리는 구로구만의 특색 있는 행사다.

공단에서 디지털단지로 변모한 구로구의 모습을 알리고 벤처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G밸리 벤처인 중심으로 진행돼 오다가 지난해 11회 대회부터는 일반주민도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바뀌었다.

대회에서는 성적 우수상 이외에도 외국인 특별상, 장애인 특별상, 신바람일터상, 일가양득상 등 대회 특성에 맞게 특별상과 단체상도 신설해 시상한다.
구로3동 디지털단지 내 마리오타워 광장에 위치한 메인 행사장에서는 산업단지 50주년을 기념한 사진전시회, 무료 건강상담, 중소기업제품 홍보전, 풍선아트?바디페인팅,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참여 주민들에게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8일까지 G밸리 넥타이마라톤 대회 홈페이지(http://gurorun.co.kr), 구로구상공회 팩스(855-3089), (사)한국마라톤협회 팩스(2647-522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완주한 이에게는 완주기념품이 제공되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