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車, 쏘울EV 美 가격 공개…닛산 리프보다 다소 비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아차 쏘울EV

기아차 쏘울E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기아자동차가 전기차 쏘울EV의 미국 판매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12일 회사에 따르면 쏘울EV의 미국 가격은 기본형 모델 기준 3만3700달러로 책정됐다. 이는 연방정부 세금 환급금(보조금) 7500달러를 제외한 금액으로 가죽시트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된 상위트림은 3만5700달러다.
현대기아차가 순수 전기차를 해외에 판매하는 건 앞서 지난 8월 유럽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최근 현지 딜러사에 물량이 풀리고 있고 이번이 가격이 공개된 만큼 이르면 내달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것으로 예상된다.

쏘울EV의 가격은 미국 내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전기차 닛산 리프의 최신모델(2만9010달러, 환급금 제외)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수준이다. 현지 업체인 제너럴모터스 쉐보레 볼트(3만4345달러)나 포드 포커스 일렉트릭(3만5170달러)보다는 싸다. 당초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닛산 리프와 엇비슷한 가격대로 내놓을 것이란 전망도 있었으나 차량크기나 주행가능거리에서 차이가 있는 만큼 리프에 비해서는 높게 매긴 것으로 전해졌다.

쏘울이 국내보다 미국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데다 교황이 방한 당시 이용한 차량이라는 점이 알려져 있어 최근 급격히 커지고 있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도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려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캘리포니아 지역에 급속충전소를 추가로 짓고 현지 충전인프라업체와 제휴를 맺는 등 인프라 조성에도 직접 나섰다.
기아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는 물량 자체가 많지 않아 판매량을 늘리는 것보다는 현지 전기차 시장에 안착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