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밥상’ 운영 참가업소 모집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제16회 순천만갈대축제(2014. 10. 17 ~ 10. 19) 기간 중 순천 음식의 맛을 홍보하고, 도심권 맛 탐방을 위한 음식업소를 운영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순천밥상'참가업소를 공모하고 있다.

순천밥상이란 우리시의 대표음식 명칭으로 갈대축제 기간 중 사용되며 시민과 공무원,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공모분야는 △한정식 △순천백반 △짱뚱어탕 △국밥 △곱창구이·전골 5개 음식이며 이는 순천시 대표음식위원회에서 '순천밥상'으로 선정된 메뉴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순천시 소재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공모분야 음식 중 1개 음식을 주 메뉴로 판매하는 업소로 영업장 내 식사인원이 30명 이상 이며, 축제 기간 중 음식 가격도 10% 이상 할인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이메일(sc870425@korea.kr) 또는 갈대축제상황실(061-749-3101~3)로 제출이 가능하며, 자세한 참가자격과 선정기준은 순천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음식점은 축제기간 중 맛있는 음식을 관광객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맛 지도와 갈대축제·시홈페이지 관광순천 맛 집 정보란에 게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갈대축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순천밥상'은 관광객을 도심권으로 유도해 직접 식사를 가능케 하는 새로운 시도로써 축제장 내에는 홍보관, 도심권 맛탐방, 음식특화거리가 운영된다.

홍보관에는 '순천밥상'으로 선정된 음식과 특화거리별 음식이 전시되며, 순천 갓, 고들빼기 등 순천의 특산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순천밥상' 5개 메뉴별로 공모·선정된 맛탐방 식당에는 셔틀버스가 운영돼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맛지도·맛집 깃발 등을 만들어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홍보를 펼친다.

음식특화거리 3개소에는 포토존 및 관광안내소가 설치되며, 관광객들은 수준 높은 문화식사를 하면서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시는 관광객들을 축제장에서 도심권으로 유도해 지역주민의 직접적인 소득으로 연결하는 생산적이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차원으로 이번 축제를 운영할 방침이다.

임영모 관광진흥과장은 “갈대축제 기간 중 추진되는 '순천밥상'이 '갈대와 순천밥상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순천음식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도심속에서 순천 음식 맛에 푹 빠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에 대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16회 순천만갈대축제 상황실(061-749-3101~3)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