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연휴 문 여는 병원은 어디?…복지부, 비상진료체계 가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추석연휴 기간에도 응급의료기관과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병원은 진료를 계속한다.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6일부터 10일까지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549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운영되고,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전후 3일간에도 보건소와 국공립 의료기관은 문을 연다. 또 시군구별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이 지정돼 운영된다.

문을 연 의료기관이나 약국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명절 병의원 찾기'와 '명절 약국찾기' 등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문을 연 가까운 의료기관을 안내한다. 응급의료기관과 당직의료기관, 약국 등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명절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이 앱은 명절기간이 아니라도 야간에 갈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와 자동제세동기 위치정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리 요령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전화와 인터넷으로 문을 연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고,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와 중앙응급의료센터(www.e-gen.or.kr), 보건복지부(www.mw.go.kr),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도 6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복지부는 또 이번 추석부터 연휴기간 소아청소년 전문의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달빛 어린이병원은 소아환자를 위해 365일 자정까지 진료하며, 휴일은 최소 6시까지 운영된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계속 문을 열어 소아 환자들이 응급실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부산 온종합병원과 부산성모병원, 대구 한영한마음아동병원, 평택 성세병원, 김천제일병원 등 5개 병원은 추석 연휴기간 계속 진료하며, 대구 시지열린병원과 전주 다솔아동병원, 포항흥해아동병원 등 3개 병원은 추석 당일에만 휴진한다.

아울러 북지역의 김천제일병원이 ‘달빛 어린이병원’으로 추가 지정돼 지난 1일부터 야간진료를 시작했고, 김해중앙병원은 이번 추석연휴에는 응급실 중심으로 운영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