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에스이홀딩스, 자회사 이츠웰 본격 상장절차 돌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코아시아 홀딩스의 자회사 이츠웰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절차에 돌입했다.

비에스이홀딩스는 자회사 이츠웰의 기업공개 대표 주관사로 키움증권을 선정하고 올 하반기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고 3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상장은 이츠웰이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외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LED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츠웰은 국내 LED 패키징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자랑하는 LED 전문회사로 지난 2007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비에스이홀딩스에 편입됐다.

비에스이홀딩스는 이번 이츠웰 상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자회사간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신성장기술 확보 및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이츠웰은 수익성이 높은 조명, 자동차, 생활가전 등 3대 주력 시장에 집중,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일본, 유럽 등 LED 조명 시장을 개척, 해외 시장 선점 및 매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진수 비에스이홀딩스 대표이사는 “이츠웰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LED 조명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비에스이홀딩스 역시 이츠웰의 상장과 함께 기존 사업을 강화하고 생산효율성 및 수익성을 높여 성장가능성이 탄탄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츠웰은 이르면 9월 중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상장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