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C서울 "포항 꺾고 2년 연속 ACL 4강 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일록[사진=김현민 기자]

윤일록[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축구 FC서울에게 올 시즌 가장 중요한 일전이 다가왔다.

서울은 27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한다. 일주일 전 열린 1차전 원정경기에서는 0-0으로 비겼다.
서울은 최근 오름세를 바탕으로 결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서울의 공격력이 매섭다. 지난 10일 부산전을 시작으로 정규리그 세 경기에서 아홉 골을 넣었다. 16일 인천과의 홈경기에선 다섯 골을 성공시키며 5-1로 이겼다. 다 득점과 함께 다양한 선수들이 득점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서울이 넣은 열한 골은 총 일곱 명(3골-윤일록, 2골-몰리나·에스쿠데로, 1골-박희성·김치우·고요한·이상협)이 힘을 모았다.

선수 명단도 대폭 교체하며 효과를 보고 있다. AFC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는 인천과의 경기 선발 명단에서 여섯 명을 바꿨다. 23일 전북과의 경기에서는 아홉 명을 조정했다. 그럼에도 전력이 흐트러지지 않고 최근 일곱 경기에서 4승2무1패를 기록했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뽑힌 윤일록(22)의 선전도 원동력이다. 윤일록은 인천과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올린 뒤 전북을 상대로 두 골을 넣어 2-1 승리를 이끌었다.

서울은 포항을 상대로 2006년 8월 이후 열두 경기에서 10승2무를 기록했다. 반면 올해 4월 20일 열린 포항과의 첫 대결에서는 0-1로 졌다. 이후 7월 16일 FA컵 16강전에서 포항에 승부차기 승(4-2)을 거둬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지난해 AFC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경험한 서울은 포항을 넘어 2년 연속 정상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로 결전을 준비하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