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센터 하노이' 9월2일 그랜드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센터 하노이'가 오는 9월2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가 오는 9월2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가 베트남 하노이에 해외 첫 초고층 복합빌딩을 선보인다.

롯데는 하드웨어인 ‘롯데센터 하노이’ 건물과 함께 소프트웨어인 서비스 역시 직접 선보여 이 곳에 입점하는 백화점·마트 모두 직접 운영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지난 2009년 첫삽을 뜬 후 5년여만인 올 9월2일에 완공될 예정이다. 전체규모는 부지면적 1만4000여㎡(약 4200여평)에 지하 5층, 지상 65층으로 설계돼 연면적이 25만3000여㎡(약 7만6000여평)에 이른다. 높이는 272m에 달한다.

베트남에서 처음 선보이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복합빌딩인 ‘롯데센터 하노이’는 지하에 롯데마트(지하1층)가, 지상 저층부 포디움에는 롯데백화점(1층~6층)이, 지상 고층부에는 ▲인텔리전트 오피스(8층~31층) ▲서비스드 레지던스(서관 33층~64층) 258실 ▲호텔(동관 33층~64층) 318실이 각각 들어선다. 또 최상층인 65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워크가 설치되며 옥탑층에는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옥외 레스토랑인 ‘탑 오브 하노이(Top of Hanoi)’가 자리잡는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한국의 최첨단 기술력과 베트남 전통문화가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외관은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모습으로 꾸몄고, 저층부 포디움에서 분리된 듯한 동관과 서관이 상층부에서 이어지는 형상은 경제발전을 위한 한국과 베트남의 상호협력관계를 상징한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들어 냈다. 5년여 건설기간 동안 현장 근로자 등 18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1800만 시간 동안 무재해 기록을 남기면서 한국 건설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도 선보였다. 오픈 이후에는 상시 고용 인원이 약 3000여명 이상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롯데센터 하노이’는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5Km 반경 내에 주요국가 대사관과 금융·제조·서비스 등 글로벌기업 오피스가 대거 위치해 있고 국제학교, 국제기구 등도 인근에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 독립기념일인 9월2일에 그랜드 오픈 세레모니를 진행한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및 계열사 대표단과 웅웬 티 조안 베트남 부주석, 전대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양국 주요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며 저녁에는 베트남 독립기념일과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인텔리전트 오피스 통해 베트남 비즈니스 환경 업그레이드

‘롯데센터 하노이’의 지상 8층부터 31층까지 이어지는 프라임 오피스 공간은 최첨단 인텔리전트 오피스 서비스 및 신도심과 구도심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이에 따라 한국대사관, 유럽연합(EU)대사관을 포함해 각국 대사관과 SMBC(일본계 금융사),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 및 TOTO, Itochu Prominent(일본계 섬유회사), VungRoPetroleum(러시아계 정유회사) 등 주요 글로벌 기업 오피스가 ‘롯데센터 하노이’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통한 안전한 사무환경도 장점이다. 3단계에 걸친 출입통제시스템은 외부인의 무단접근을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화재탐지기는 물론,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지정대피공간, 화재대피출구 등도 마련했다.

베트남 하노이의 아열대 기후 특성을 반영해 인텔리전트 빌딩 운영시스템을 도입, 실내온도와 습도조절 및 공기정화 시스템을 통제해 쾌적한 사무환경을 제공한다. 9층부터 28층(9층, 12층, 16층, 20층, 24층, 28층)에는 각각 하늘정원도 조성했다.

◆롯데의 유통 노하우 직접 선보인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건물의 하드웨어와 함께 소프트웨어인 서비스도 직접 선보여 이 곳에 입점하는 백화점·마트 모두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센터 하노이’의 1층부터 6층에 입점하는 ‘롯데백화점 하노이점’은 롯데백화점의 해외 8호점으로 러시아,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은 네 번째 해외 진출이다. 연면적 4만1000여㎡(약 1만2500여평), 매장면적 2만7000여㎡(약 8200여평) 규모로 277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40세 이하 젊은 인구의 비중이 70%에 달하는 하노이 지역의 특징을 MD 구성에 반영하는 한편, 최초 가전브랜드관, 최대 화장품 매장 등 ‘최초’, ‘최대’ MD 구현을 통해 차별화된 백화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대사관 등 관공서가 많은 상권 특성을 감안, 소비성향이 강한 2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한 풀(FULL)라인 백화점을 지향했다.

우선 젊은 층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상품군 및 F&B를 강화했다. 여성 컨템포러리존(Zone)과 남성 컨템포러리존(Zone)을 각각 2층과 4층에 구성하고, 진캐주얼을 3층에 구성하는 등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MD구성을 했다. F&B는 6층에 한식, 중식, 일식 등 각국의 고급 레스토랑을 유치하는 한편, 젊은 층의 쇼핑 패턴에 부합하도록 커피숍(1층), 베이커리(2층), 북카페(4층) 등 매장 곳곳에 F&B 매장을 배치했다.

또 베트남 최초의 풀라인 백화점을 지향해 식품은 지하 1층의 롯데마트가 전담하고 백화점은 이를 제외한 모든 상품군을 아우르게 된다. 해외명품을 비롯해 화장품, 여성패션, 남성패션, 스포츠, 아동, 리빙, F&B까지 모든 상품군이 한 백화점에 들어서는 형태다.

이 밖에 삼성, LG 등이 입점하는 가전브랜드관, 랑콤, 설화수, 오휘 등 하노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많은 36개 브랜드가 들어서는 하노이 최대 화장품 매장도 특징이다.

하노이점 오픈 당일인 2일에는 베트남에서 인기가 높은 한류스타 소녀시대가 팬사인회를 여는 등 각종 이벤트가 예정돼 있으며, 한국식 상품권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또 ‘롯데마트 하노이센터점’은 하노이 2호점이자, 베트남 8호점으로 롯데마트가 지난 2008년 12월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호치민에 베트남 1호점인 ‘남사이공점’을 오픈한 지 5년 만이다.

‘롯데센터 하노이’ 지하 1층에 매장면적 2800여㎡(약 855평) 규모로 들어서는 ‘롯데마트 하노이센터점’은 유동인구가 많고, 시내 중심가인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상품구색을 차별화하는 한편,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늘렸다.

◆호텔 수준의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

또 ‘롯데센터 하노이’에 들어서는 최고급 서비스드 레지던스인 ‘더 레지던스(THE RESIDENCE)’는 5성급 호텔수준의 서비스와 편의시설 등을 제공해 입주자 삶의 격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관 33층부터 64층에 들어서는 총 258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1베드 77실(70㎡) ▲2베드 114실(110㎡) ▲3베드 63실(140㎡) ▲4베드 3실(166㎡) ▲대사관 관저용 1실(276㎡)로 나뉘며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인텔리전트 운영시스템에 따라 입주민 지정출입구와 2단계 보안시스템을 통해 출입을 통제하고 안전관리 매뉴얼에 따라 마련된 재난대피 시스템 등을 통해 보안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5성급 롯데호텔 품격있는 서비스

롯데호텔 하노이는 총 318개의 객실(디럭스 235실, 스위트 83실)과 4개의 레스토랑, 2개의 바&라운지, 1개의 베이커리, 3개의 연회장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최초 ‘에비앙 스파(Evian Spa)’, 야외 수영장, 클럽라운지, 피트니스 등 다양한 고품격 편의시설을 갖춘 최고급 5성급 호텔이다.

객실은 하노이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경이 특징으로 베트남 전통 문양을 활용한 디럭스 객실(235실)과 스위트 객실(83실) 두 가지 타입을 선보인다. 홍콩 딤섬 레스토랑 최초로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한 ‘팀호완(Tim Ho Wan)’이 36층에 자리하며 36층부터 37층까지는 정통 중식당 ‘레드 리버(Red River)’, 63층에는 라이브 그릴 레스토랑 ‘그릴 63(Grill 63)’도 마련된다. 63층과 64층에 위치한 ‘파라오 바&어퍼(Pharaoh’s Bar&Upper), 38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 스카이(The Lounge Sky)’에서는 다양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하노이 전경 한눈에 담는 65층 전망대

65층 전망대에는 ‘스카이 워크’를 설치해 272m의 높이에서 발 밑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베트남 최고 높이에 위치하는 ‘스카이 워크’는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고 하노이 전역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에게도 새로운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최고층에는 ‘롯데리아’와 ‘엔젤리너스’ 커피, 기념품 샵 등이 있어 한국의 F&B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기념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전망대는 연중 무휴로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또 옥탑에는 하노이의 명물이 될 하노이 최고층 레스토랑 ‘탑 오브 하노이(Top of Hanoi)’가 오픈한다. 최고급 선셋라운지 레스토랑에서는 전세계 다양한 메뉴와 고품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65층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 이용공간인 지하 1층에는 베트남 초롱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랜턴홀(Lantern Hall)’, LED조명을 활용해 빛나는 밤하늘과 베트남의 대나무 숲 이미지가 어우러지는 ▲‘대나무숲길(Bamboo Road)’,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하노이의 과거부터 미래를 볼 수 있는 ▲‘웰커밍 씨어터(Welcoming Theater)’, 전망대 기념사진을 볼 수 있는 ▲’포토존’ 등 최첨단 기술과 베트남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볼거리가 눈길을 끈다. 65층까지 50초만에 도착하는 고속 엘리베이터에서는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해 다양한 테마의 하늘 빛을 연출했다. 또 전망대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메시지월(Message Wall)’과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포크 아트 셀러(Folk Art Seller)’ 등이 있다.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에 선보이는 첫번째 인텔리전트 복합단지로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롯데’ 브랜드를 베트남에 알리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베트남 삶의 질을 한층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비즈니스 허브와 라이프스타일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