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24일까지 총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57.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동일 판매기간(7월25일~8월24일) 기준으로는 56.4%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 추석 선물세트의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전체 명절 매출의 13.8%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홈플러스 측은 기대했다.
지난 2013년 설에 7.2%였던 사전예약 매출비중은 작년 추석에는 8.8%, 올 설에는 11.2%로 점차 증가세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사전 예약판매 1위제품은 CJ 스팸복합 1호였고 동원 혼합 42호, 대상 청정원 H1호 등이 뒤를 이었다.
신선식품은 38년만에 가장 빠른 '여름 추석'의 영향으로 작년보다 감소했다. 전체 사전예약판매 매출 중 신선식품의 비중은 20.3%로 작년 추석(26.4%)보다 줄었다. 반면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비중은 79.4%로 작년(73.1%)보다 증가했다. 패션잡화는 0.3%로 작년(0.5%) 수준이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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