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캘리포니아 지진 이어 페루서도 진도 7.0 지진 발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루 지진(사진=CNN 방송화면 캡처)

페루 지진(사진=CNN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캘리포니아 지진 이어 9년만에 페루 7.0 지진 발생 "사상자 파악 안돼"

캘리포니아에서 6.0의 지진이 발생한데 이어 페루에서도 진도 7.0의 강진이 발생했다.
미국지질조사국(USGS)은 24일(현지시각) 오후 6시21분쯤 페루 중남부 탐보에서 동북쪽으로 42㎞ 떨어진 지역에 규모 7.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3시20분(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인근 나파 카운티에서도 6.0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에 발생한 캘리포나이 지진은 지난 1989년 10월에 발생한 6.9 규모의 강진에 이어 25년 만에 발생한 최대 규모의 지진이다.

특히 캘리포니아주와 함께 페루 남부는 환태평양 지진대 '불의 고리'에 속해있다.
이같이 캘리포니아에 이어 페루에서도 9년 만에 발생한 강진에 '불의 고리'의 불안정성으로 또 다른 대지진이 발생하는 것 아니냐는 예측도 잇따라 제기 되고 있다.

시사 주간지 타임과 일간지 USA 투데이 등에 따르면 USGS는 이날 강진에 따른 여진이 앞으로 7일 내 발생할 가능성이 54%에 달했다. 또 이와 비슷한 규모나 더 센 강진이 발생할 확률도 5∼10%라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지진으로 캘리포니아에서는 최소 89명 이상이 다쳤고, 이 가운데 일부는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이어 발생한 페루에서의 사상사는 아직 파악돼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