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을지연습 연계 응급처치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8.20 15:27 기사입력 2014.08.20 15:2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9일 곡성문화센터에서 지역민방위대장과  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4년 을지연습에 따른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곡성119안전센터 소속 현직 소방관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과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여자 대부분은 지역의 재난재해와 관련된 활동을 하고 있어 실습을 통해 응급환자 발생 시 최소한의 초동 응급처치 능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반응이었다.

 기명주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장은 “유사 시 가족과 이웃의 귀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속적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9일 곡성문화센터에서 지역민방위대장과 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4년 을지연습에 따른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곡성119안전센터 소속 현직 소방관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과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여자 대부분은 지역의 재난재해와 관련된 활동을 하고 있어 실습을 통해 응급환자 발생 시 최소한의 초동 응급처치 능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반응이었다. 기명주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장은 “유사 시 가족과 이웃의 귀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속적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