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성장 세월호 유가족 건강 적신호…일부 병원 후송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8일째 단식 중인 '유민 아버지' 김영오씨.[사진=백소아 기자]

38일째 단식 중인 '유민 아버지' 김영오씨.[사진=백소아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해 농성하는 유가족이 건강이상징후를 보이고 있다.

서울 광화문에서 38일째 단식 농성을 하는 희생자 김유민 양의 아버지 김영오씨는 20일 핏기없이 수척했다. 김씨는 지팡이로 지탱하며 겨우 앉아 있을 정도로 기력이 쇠한 모습이었다. 말을 많이 하지 못하고 고개로 의사표현을 하기도 했다. 유가족의 건강을 돌보는 최규진씨는 "10kg이상이 줄었다. 17%이상 체중이 줄면서 건강이 위태한 상태"라며 걱정했다. 또 "몸의 단백질이 빠지면서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민 아버지'외에도 유가족의 건강은 연이은 단식과 체력고갈로 위태로운 상황이다. 이날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도 강북 삼성병원으로 후송됐다. 유 대변인은 복통을 호소했다. 유 대변인은 앞서 4일 극도로 건강이 악화돼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실려 갔다가 ‘여야 1차 합의’ 이후 물과 소금마저 끊고 다시 단식에 들어갔었다.

유가족 곽용우씨는"여기에 정상인 사람이 없다. 계속되는 단식과 수면부족으로 건강이 악화된 상황"이라고 전했다.

매일 2회씩 방문해 유가족의 건강상태를 담당하는를 최규진 의사는 "단식을 했던 유가족 24명은 단식 중단 뒤 치료적 복식을 해야하고 일주일이상 안정을 취해야 한다. 미음부터 시작해서 치료를 받아야한다. 그래야 후유증이 안남는다"면서 "유가족은 지금 거의 하루이틀 실려갔다가 바로 농성장에 오고 있다. 몸상태가 굉장히 안 좋다. 유 대변인도 이달 초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후송했는데 다음날 아침 다시 농성장에 나왔었다"고 했다.
또 "단식한 유가족이 복식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정치적 사안이 안풀리니 몸상태가 심각한 상황이다"면서 "언제라도 실려갈 수 있는 상황이 벌어진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