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솔제지, 네덜란드 라벨 가공회사 텔롤 인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내 1위 종합제지기업인 한솔제지가 감열지 사업부문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라벨 가공 및 유통 1위 업체인 텔롤(Telrol)을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텔롤은 1995년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라벨사업을 시작해 연 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네덜란드 라벨 가공과 유통부문 1위 업체다. 인수금액은 한솔제지가 201억원을 부담하고 한솔아메리카와 한솔덴마크가 190억원을 부담해 총 4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라벨산업은 감열지 등 종이소재를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고급포장 라벨, 바코드 등에 사용되는 감열라벨, 택배용 라벨 등의 라벨용 원지를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칼라로 인쇄 및 재단해 공급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텔롤은 연간 5500만㎡ 정도를 생산하는 대규모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고객들의 대량주문이나 긴급주문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테스코나 까르푸 등 유럽 내 대형 유통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네덜란드 전체 라벨 시장에서 30% 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한솔제지는 사업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지난 2012년 장항공장에 대규모 감열지 설비 투자로 세계 3위의 감열지 생산능력을 갖췄다. 지난 해에는 유럽 1위의 감열지 가공 유통회사인 샤데스(Schades)를 인수하기도 했다.
한솔제지는 이번 인수로 감열지 사업부문에서 생산과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일관화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도 있게 됐다.

이상훈 한솔제지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는 감열지 사업부문 강화 및 확대전략을 실행한 것"이라며 "향후 감열지 사업이 한솔제지의 핵심사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