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미니 쿠퍼 D 국내 출시…"디젤 치고 저렴한 가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사진: BMW 미니 제공)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사진: BMW 미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포토] 미니 쿠퍼 D 국내 출시…"디젤 치고 저렴한 가격"

'미니 쿠퍼 D' 뉴 미니 디젤이 국내 출시된다.
7일 BMW 미니는 "3세대 미니에 디젤 엔진을 장착한 뉴 미니 디젤을 정식 출시하고 이달 중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에 시판되는 미니 쿠퍼 D의 라인업은 기본형인 '뉴 미니 쿠퍼 D'와 고급 사양이 추가된 '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으로 구성됐다.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원본보기 아이콘

미니 쿠퍼 D에는 최고 116마력을 내는 3기통 디젤 엔진(1496cc)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가변식 터빈구조의 차징 시스템과 최신 커먼레일 직분사 장치가 적용돼 강력한 분사 압력을 이용해 정확한 양의 연료를 공급하며 완전한 연소가 이뤄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9.2초가 걸린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0㎞, 최대토크는 27.6㎏·m다.
미니 쿠퍼 D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연비다. 복합연비 19.4㎞/ℓ, 고속연비 22.7㎞/ℓ, 도심연비 17.3㎞/ℓ로 1등급의 연비 효율을 달성했다. 이는 동급 경쟁 차종은 물론 전 차종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수준이다.

미니 쿠퍼 D 보디

미니 쿠퍼 D 보디

원본보기 아이콘

미니 쿠퍼 D 전 모델에는 미니 드라이빙 모드가 기본 장착됐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엑셀을 밟는 즉시 반응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고 그린 모드에서는 편안하고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에 적용된 '미니 커넥티드'(Mini Connected)는 탑승자와 차량 그리고 외부를 지능적으로 연결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드라이빙 익사이트먼트, 미니멀리즘 분석기, 다이내믹 뮤직,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의 컬러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에 있는 미니 컨트롤러를 통해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설계했다.

미니 쿠퍼 D의 프론트 그릴과 배기 파이프 피니셔

미니 쿠퍼 D의 프론트 그릴과 배기 파이프 피니셔

원본보기 아이콘

새롭게 출시된 미니 쿠퍼 D는 13일 미니 강남 전시장을 시작으로 이달 중 전국 13개 전시장에서 시승 가능하다. 이달 30일 경기도 미사리 조정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미니 플리마켓’ 행사에 참가하면 누구나 시승이 가능하다.

미니 쿠퍼 D의 가격은 '뉴 미니 쿠퍼 D'가 3240만원, '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이 3870만원이다(VAT 포함).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가격이 착하게 나왔네"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디자인이 괜찮네. 휠은 선택 가능한가?"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소음이랑 진동을 얼마나 잘 잡았을지가 성공의 관건이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