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내 손 안에 쏙' G3 A 8일 출시"

최종수정 2014.08.07 11:00 기사입력 2014.08.07 11:00

댓글쓰기

▲'G3 A'(티탄·화이트)의 앞면과 뒷면.

▲'G3 A'(티탄·화이트)의 앞면과 뒷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SK텔레콤이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G3의 새로운 라인업인 'G3 A'를 8일 내놓는다.

'G3 A'에는 지문 얼룩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한 3D 메탈릭 프린팅 커버가 적용된다. 사이즈도 G3 대비 0.3인치 줄어든 5.2인치로 한 손에 딱 들어오도록 설계됐으며, 색상은 티탄과 화이트 두 종으로 구성된다. 출고가는 70만4000원이다.
특히 'G3 A'에는 회전ㆍ역회전 동작을 이용해 한 손으로 스마트폰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T액션' 기능이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다. 고객은 'T액션'을 이용해 손목으로 스마트폰을 돌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전화를 받고 걸 수 있으며,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셀피(Selfie, 자가촬영사진)를 촬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음악 감상 중 다음 곡을 듣고 싶거나, 인터넷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등 고객의 생활패턴에 맞게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악성 앱과 스미싱 방지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안심 클리너'가 탑재된 것도 'G3 A'의 특징이다. '안심 클리너'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새벽 시간에 악성 앱과 스미싱 메시지를 자동 검사하고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안심클리너'의 '도난방지 경보' 기능을 통해 공공 장소에서도 분실 걱정 없이 충전할 수 있다. 도난방지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충전기를 분리할 경우, 설정시간 내 비밀 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경보가 작동된다.
이 외에도 'G3 A'에는 레이저 빔을 쏴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과 화면을 두드려 잠금을 해제하는 보안 솔루션 '노크 코드' 등 G3의 대표 특화 기능이 모두 탑재된다.

조정섭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콤팩트한 디자인과 특화 기능을 갖춘 기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 만족을 통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