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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덱케, 5년내 연간 매출 1000억원 달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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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한섬은 6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1층에 덱케(DECKE) 단독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목동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전국 주요 백화점 11곳에 덱케 단독매장을 선보이며 매장 수를 2016년까지 4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론칭 첫 1년간 매출 목표는 150억원이며 5년내 연간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덱케는 독일어로 피부 또는 가죽을 뜻한다. 한섬이 독자적으로 잡화 브랜드를 선보이는 건 1987년 창립이래 27년만에 처음이다. 이번 덱케 론칭은 한섬이 기존의 여성복 전문 기업에서 종합패션기업으로의 전환을 알리는 첫 행보다.
또한 잡화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시켜 성장동력과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한섬은 덱케를 여성복브랜드 타임, 마인, 시스템 등의 뒤를 잇는 토종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지난해 잡화사업부를 신설하고 코오롱FnC 쿠론 출신의 윤현주 디자인실장 잡화사업부장(상무)으로 영입했다.

브랜드 론칭 시기부터 상품 디자인과 소재 발굴에만 1여년의 시간을 거쳤고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에 위치한 톰 그레이 하운드와 무이 등 편집숍 6곳을 통해 6개월간 시장 테스트를 거쳐 제품 라인을 완성했다.
제품 라인업은 핸드백의 경우 가격과 소재에 따라 '프리스티지(Prestige)·빈티지(Vintage)·레이디버그(Ladybug)' 등 세 단계로 구성됐다. 목걸이, 팔찌 등의 주얼리와 장갑,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라이스타일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판매가는 핸드백의 경우 30만원대부터 3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특히 핸드백 상품군 중 클러치백의 비중이 25%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잡화브랜드의 경우 클러치백 비중은 5~10%에 불과한 경우가 대다수다.

덱케는 본격적인 백화점 입점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온라인몰을 통한 중국 론칭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톰그레이 하운드 파리를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 한바 있으며 덱케 또한 현재 파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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