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 생태 도시농부학교 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농업학교’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8월1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도시농부로서 도시농업의 가치를 배우고 다양한 방법의 도시농업을 생활속에서 실천함으로써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부여코자 ‘노원 생태 도시농부학교’를 개설한다.

생활 속의 환경운동가, 흙을 살리는 전도사, 먹거리 생산자인 도시 농부를 꿈꾸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도시농부학교는 8월14일부터 11월 27일 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운영할 예정이다.
7호선 마들역 내 ‘노원 문화의 집 강의실’에서 이론 10강, 중계본동 46번지에 위치한 노원도시농업 네트워크 실습장인 ‘천수텃밭’에서 실습 3강 등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내용은 ▲작물재배 및 병해충 방제법 ▲유기순환 농법의 이해 ▲옥상텃밭 작물 재배법 ▲도시농업과 화훼산업의 이해 ▲도시농업과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이론을 비롯해 ▲밭 만들기와 작부체계 ▲천연액비 만들기 ▲발열퇴비 만들기 등 실습도 병행하는 등 ‘노원도시텃밭운영협의회’ 강사가 주축이 돼 기초부터 고급 노하우까지 상세히 교육할 예정이다.
도시농부 야외실습

도시농부 야외실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시농업학교’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8월1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5일 오전 10시 개별 문자메시지 통보 및 구 홈페이지 공지한다.

김병석 일자리경제과장은 “텃밭 작물 재배를 통해 도시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지난해에 이은 도시농부학교를 개설하게 됐다”면서 “텃밭을 일구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하여 이웃간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고 도시농업의 가치를 배우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도시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7월 21일자로 일자리경제과에 ‘도시농업팀’을 신설했다.

도시농업팀은 ▲친환경 도시농업 지원 ▲도시텃밭 보급 및 관리 ▲농업경영인 육성 ▲도시농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도시농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노원구 일자리경제과(2116-348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